프로필사진

[NBA분석] 09:30 보스턴 vs 댈러스

등록일 : 2019.11.12 (화) 00:59
대박나야지 | 조회수 : 95
0
추천
0
댓글

보스턴은 지난 시즌에도 기대했던 선수들이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였고, 올 여름 카이리 어빙이 팀을 떠나면서 새로운 국면에 들어섰다. 호포드마저 팀을 떠나며 주축들이 대다수 빠졌는데, 켐바 워커-에네스 캔터 등이 팀에 합류하며 그 자리를 채웠다. 확실히, 이전에 비해 전력이 약해보이는 게 사실이지만 제일런 브라운, 테이텀 등 젊은 선수들이 좀 더 성장해준다면 동부컨퍼런스에서 상위권을 차지할만한 힘은 충분하다.

 

댈러스는 포르징기스가 생각보다 빠르게 복귀하면서 시즌 개막전부터 나설 수 있게 됐다. 라이트-돈치치-하더웨이-클레버-포르징기스 체제로 나설 예정. 댈러스는 돈치치 중심의 농구가 서부컨퍼런스에서 충분히 경쟁력을 보일 수 있다는 점은 지난 시즌 증명해낸바 있다. 여름이적시장의 행보는 다소 아쉬웠지만, 포르징기스가 본연의 폼을 빠르게 되찾는다면 인사이드 뎁스의 약점을 채우고도 남을 수 있을 것.

 

보스턴은 비록 헤이워드(손 골절상)를 잃었지만, 제일런 브라운이 복귀했기 때문에 전력누수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 보스턴은 턴오버 발생이 리그에서 가장 적은 팀인데, 댈러스라는 팀 자체가 상대 턴오버를 유도해내기보단 야투 실패만을 바라는 팀이기 때문에 보스턴이 매끄러운 공격전개를 이어나가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전망. 높이에서 보스턴이 열세이기 때문에 공격 포세션에서 더 많은 기회를 가져갈 수는 있겠지만, 동부컨퍼런스에서 가장 수비가 좋은 보스턴이기 때문에 이를 극복해낼 수 있을 것. 

 

 

 

 

 

 

 

보스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