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랭킹 88위 우즈베키스탄은 아시아 예선 A조 4위, 월드컵에 진출하지 못했다. 이전보다 훨씬 나아진 전력으로 진지하게 월드컵 진출에 도전했으나, 결국 실패했다. 지난 해 8월, 헥토르 쿠퍼를 새 감독으로 내세웠지만 원하는 결과를 얻어내지 못했고 지난달, 자국의 아브라모프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이번 월드컵예선 3경기에서 2승 0무 1패 기록.
세계랭킹 70위 사우디는 아시안컵에서 세 번이나 우승한 전통의 강호지만, 2007년 2위를 차지한 이후 최근 두 차례 대회에서 형편없는 모습을 보였다. 피지 감독 부임 이후에도 월드컵에서 1승 2패로 탈락하는 등 수모를 겪었는데, 최근 에르베 르나르 감독을 선임하며 체질개선에 나서고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이번 월드컵예선 3경기에서 1승 2무 0패 기록.
가장 최근 맞대결에서는 우즈베키스탄이 3-1로 승리했다. 우즈베키스탄은 월드컵예선 진행 도중 감독을 교체하는 강수를 뒀는데, 이후 예멘-싱가포르 등을 대파하며 좋은 출발을 알렸다. 사우디는 르나르 감독 부임 이후 3경기에서 1승 2무를 기록했고, 여전히 수비조직력이 완성되지 않아 불안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현 우즈베키스탄의 전력을 상대로 원정에서 이 화력에 발맞춰가는 게 쉽지않을 것. 우즈베키스탄의 승리를 예상한다.
우즈베키스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