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랭킹 97위 키르기스스탄은 아시아에서도 변방국에 속하고, 중상위권 팀들을 상대로는 그 한계를 명확히 해왔다. 그래도 많은 선수들을 해외로 적극진출시키며 전력상승에 애쓰고있는 국가로, 이번 조별예선에서 3경기 2승 0무 1패를 기록하고 있다.
세계랭킹 31위 일본은 지난해 아시아예선 B조 1위로 월드컵에 진출했다. 충분히 해볼만한 조에 편성되며 이번 월드컵에 대한 기대가 커져가고 있다. 니시노 감독이 이끄는 일본은 결국 점유율을 기반으로 한 세밀한 패스워크를 베이스로 16강까지 진출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그동안 산프레체 감독을 맡았던 모리야스 하지메가 새로운 감독으로 부임. 하지메는 해외에서 뛰고 있는 무토, 도언 리츠, 아사노, 이토, 미나미노 타쿠미 등을 대거 발탁하며 자연스레운 세대교체를 진행중이다. 이번 로스터에도 카가와 신지, 오카자키 등을 제외했다. 쇼지 겐, 켄고 카와마타, 유아 오사코 등은 부상으로 제외되었다. 이번 월드컵예선에서 3경기 3승 0무 0패 기록.
작년 친선경기에서 일본이 4-0으로 승리한바 있다. 키르기스스탄은 최하위권 국가들을 상대로는 충분히 우위를 점할 수 있을정도의 힘을 갖추고 있다(최근 미얀마전 7-0 대승). 다만, 일본은 아시아 최정상급의 기량을 가진 팀이고 앞선 타지키스탄, 미얀마 원정에서도 안정적인 수비조직력으로 무실점 승리를 챙긴바 있다. 어렵지않게 고를 수 있는 경기. 일본의 승리를 예상한다.
일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