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몰도바
세계랭킹 172위 몰도바는 분명 발전 가능성이 있는 팀이다. 그러나 이번 유로예선에서는 비교적 강팀들과 한 조에 속하며 7경기에서 1승 0무 6패에 머무르고 있다. 몰도바는 지난 7월, 세먼 알트먼 감독이 새롭게 부임하며 분위기 전환에 나섰으나, 이후 치른 4경기에서 한 골도 넣지 못하며 완패했다. 이미 탈락이 확정된 상황. 지난 10월, 엥긴 피라트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아이슬란드
세계랭킹 41위 아이슬란드는 월드컵 조별예선 3경기에서 모두 패하면서 탈락이 확정되었다. 월드컵에서도 부진하더니 네이션스컵에서도 전패하며 부진이 이어지고 있다. 그래도 에릭 함렌으로 감독을 교체한 뒤에는 단조로운 공격 패턴을 좀 더 다양하게 바꾸며 점차 경기력이 나아지고 있다. 유로예선 앞선 8경기에서는 5승 0무 3패 기록. 미드필더 애런 군나르손, 요한 구드문손 등이 부상으로 제외되었다.
■ 코멘트
지난 9월 두 팀의 첫 맞대결에서는 아이슬란드가 홈에서 3-0으로 승리했다. 몰도바는 이오니타를 중심으로한 공격력이 의외로 나쁘지않은 팀이지만, 알트먼 감독 부임 이후 치른 4경기에서 아이슬란드, 터키, 안도라 등을 상대로 한 골도 넣지 못하고 무너지고 말았다. 아이슬란드는 공격패턴이 단조로운 팀이지만, 이 단조로운 패턴이 하위권 팀들을 상대로는 확실하게 통하고있고 지난 몰도바전에도 세 골을 넣으며 승리한 기록이 있다. 비록 원정에서는 득점력이 떨어지긴 하지만, 몰도바 자체가 최근 5경기 연속 무득점에 그치고있는 팀이기 때문에 아이슬란드가 승리할 수 있는 기회가 올 것. 아이슬란드의 승리를 예상한다.
아이슬란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