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르비아
세계랭킹 35위 세르비아는 타 유럽팀들에 비해 힘과 높이를 활용한 플레이가 많은 팀. 크르스타이치 감독 아래에서 탄탄한 조직력을 완성시키며 안정적인 강팀의 면모를 보이기 시작했다. 마티치를 중심으로 한 미드필드진은 유럽 강호들의 틈바구니 속에서도 전혀 밀리지 않는다. 타디치-미트로비치 등이 득점을 합작할 수 있다면 생각보다 쉽게 승리할 수도 있는 팀. 올 7월 들어 툼바코비치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이후 4경기에서 3승 1패 기록. 이번 유로예선을 앞두고 네마냐 마티치, 사비치, 루카 요비치 등 중원과 공격의 핵심 자원들이 대거 명단제외되었다. 유로예선 6경기에서 3승 1무 2패 기록.
■ 우크라이나
세계랭킹 25위 우크라이나는 이번 월드컵 유럽예선 I조에서 3위에 머무르며 탈락하고 말았다. 복병 아이슬란드가 1위를 차지하며 그나마 있던 플레이오프 경쟁조차 할 수 없게 됐다. 야몰렌코-진첸코-코노플리엔카 등 재능 있는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얼마든지 복병 역할을 해낼 수 있는 팀. 유로예선 앞선 7경기에서 6승 1무 0패 기록. 이번 친선경기를 앞두고는 코노플리엔카, 진첸코 등 주력 미드필더들이 빠졌다.
■ 코멘트
올 6월에 있었던 두 팀의 첫 맞대결에서는 우크라이나가 홈에서 5-0으로 승리했다. 야렘추크, 치간코프 등의 득점력을 감당하지 못하고 일방적으로 무너졌던 경기. 이번 매치업에는 코노플리엔카, 진첸코 등이 빠지기 때문에 당시와 같이 일방적인 경기력이 나오지는 않겠지만, 역대 네 차례 맞대결 모두 우크라이나가 승리했을 정도로 상대전적이 좋았기 때문에 비록 원정이라 하더라도 우위를 점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세르비아 역시 마티치-요비치 등이 빠지기 때문에 홈에서도 주도권을 쥐기 어려울 것. 우크라이나의 승리를 예상한다.
우크라이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