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탈리아
세계랭킹 15위 이탈리아는 유럽예선 G조에서 2위를 기록했으나 플레이오프에서 탈락하며 끝내 월드컵 진출이 좌절되었다. 월드컵 단골손님의 예선탈락 충격은 대대적인 개혁의 바람을 불러일으켰고, 이후 A매치에서는 다양한 로스터로 실험하고 있다. 만시니 감독이 새롭게 지휘봉을 잡은 이후 에이스급 선수들과 함께 젊은 선수들이 많은 기회를 받고 있다. 이번 A매치를 앞두고는 키엘리니, 데 실리오, 플로렌치 등 주전 수비자원들이 부상으로 명단에서 제외되었다. 유로예선 앞선 9경기에서 9승 0무 0패 기록.
■ 아르메니아
세계랭킹 96위 아르메니아는 아스날의 헨릭 미키타리안으로 대표되는 팀이다. 사실 미키타리안을 제외하면 나머지 전력은 그다지 좋지 않은 원맨팀이다. 그래도 홈에서 유럽 하위팀과의 맞대결을 펼친다면 충분히 경쟁력을 보일 수 있을만한 전력. 네이션스리그 D, 그룹 4에서 3승 1무 2패를 기록했다. 아르메니아는 올 11월부터 아브라함 카쉬마얀 감독 체제로 나서고 있다. 핵심 플레이메이커 헨릭 미키타리안, 주전 포워드 유라 모시스안이 부상으로 로스터에서 제외되었다. 유로예선 앞선 9경기에서 3승 1무 5패 기록.
■ 코멘트
지난 9월 아르메니아에서 열린 맞대결에서는 이탈리아가 3-1로 승리했다. 이탈리아는 앞선 8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뒀고, 이미 남은 일정과 무관하게 J조 1위를 확정지었다. 이번 로스터 역시 몇몇 부상자들을 제외하면 다시 한 번 주전 자원들로 구성했지만, 여전히 강력하다. 아르메니아는 고작 일주일 전에 감독을 교체했고, 이번 로스터에도 미키타리안-모시스안 등이 부상으로 제외되었기 때문에 좋은 전력을 기대하기 어렵다. 이탈리아가 홈에서 변수를 허용치는 않을 것. 이탈리아의 승리를 예상한다.
이탈리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