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트비아
세계랭킹 139위 라트비아는 유럽예선 B조에서 5위로 월드컵 진출에 실패했다. 애초에 월드컵 진출이 목표도 아닌 팀으로, 선수들 대부분 신장은 좋지만 근력과 세밀함이 부족해 뚜렷한 한계를 가진 팀이다. 슬라비사 스토야노비치가 새롭게 부임했다. 유로예선에서는 9경기 0승 0무 9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오스트리아
세계랭킹 27위 오스트리아는 네이션스 리그 B조에서 2승 1무 1패로 2위를 기록했다. 탄탄한 전력을 갖추고 있지만 공격력이 그다지 좋지 않기 때문에 하위팀도 확실히 잡아내지 못하는 모습이 종종 나오고 있다. 부상으로 대표팀 경기에 많이 참가하지 못했던 아르나우토비치가 로스터에 합류했다는 점은 오스트리아 전력에 큰 도움이 될 것. 핵심 자원인 알라바가 로스터에 다시 합류했다. 이번 유로예선 9경기에서 6승 1무 2패 기록.
■ 코멘트
라트비아에서 열린 지난 9월 맞대결에서는 오스트리아가 6-0으로 승리했다. 라트비아는 이번 대회 깔끔하게 대패를 허용하고 있고 두 골을 넣는동안 28실점을 허용하며 도저히 경쟁력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 오스트리아는 여전히 조 1위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고, 무조건 승리하고 봐야하는 경기이기 때문에 전력의 우위로 찍어누를 수 있는 모습을 보일 수 있을 것. 오스트리아의 승리를 예상한다.
오스트리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