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르단
세계랭킹 98위 요르단은 지난해 5월, 벨기에의 바이탈 보르켈먼스을 새 감독으로 임명했다. 원체 전력 자체가 그리 강하지 않다보니 감독 교체의 효과는 그리 크지않아 보인다. 9월 이후 A매치에서 1승 4무 4패에 그쳤는데, 비록 강한 상대들이 많았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실망스러운 행보였다. 그래도 핵심 스트라이커 함자 알-다르두어가 이번 대회 로스터에 복귀. 이번 월드컵예선 앞선 3경기에서 2승 1무 0패 기록.
■ 대만
세계랭킹 129위 대만은 동아시아에서는 가장 약한 전력의 팀으로, 동남아시아의 약체들과 함께 아시아 최하위권을 형성하고 있는 국가 중 하나다. 올 초 루이스 랜케스터 감독이 부임하며 체질개선에 나섰으나, 이후 5차례 A매치에서 1승 2무 2패로 평범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중국적자 에밀리오 에스테베즈가 대만 국적으로서 얼마전 데뷔전을 치렀는데, 어느정도 도움이 될지는 지켜봐야 한다. 이번 월드컵 아시아예선에서 3경기 0승 0무 3패 기록.
■ 코멘트
역대 두 차례 맞대결에서 요르단이 모두 승리했고, 대만에서의 최근 맞대결에서도 요르단이 2-1로 승리한바 있다. 대만이 아기자기한 공격전개가 좋은 팀이지만, 기본적인 수비조직력이 원가 좋지않기 때문에 원정에서 경쟁력이 거의 없다시피하다. 요르단이 알-다르두어를 필두로 충분히 멀티득점에 성공할 수 있을 것. 요르단의 승리를 예상한다.
요르단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