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KOVO분석] 14:00 KB손해보험 vs 대한항공

등록일 : 2019.11.23 (토) 13:00
탐앤담스 | 조회수 : 83
0
추천
0
댓글

■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지난 시즌 분명 발전가능성을 보였으나, 끝내 한계를 드러내며 리그 6위에 머물렀다. 올 시즌 앞두고 레프트 베테랑 김학민과 센터 박진우를 영입했고, 과거 대한항공에서 뛰었던 용병 산체스를 영입했으나 부상으로 인해 브람으로 교체했다. 로스터가 많이 달라지긴 했지만, 전력이 확실하게 보강되었다고 보긴 어렵기 때문에 이번 시즌 역시 하위권 탈출이 목표가 될 것. 리그 10경기에서 1승 9패 기록.

 

■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지난 시즌, 가스파리니와 함께 유종의 미를 달성하고자 했으나 끝내 결승전에서 패했다. 정지석(곽승석)-한선수-김규민 체제를 유지한 대한항공은 라이트에 비예나를 새롭게 영입했고, 백업 세터 유광우 영입으로 전력을 보강했다. 리그 10경기에서 8승 2패 기록.

 

■ 코멘트

1라운드 맞대결에서는 대한항공이 3-1로 승리. 대한항공은 핵심 세터 한선수의 손부상으로 인해 당분간 유광우가 세터로 나서야 한다. 유광우가 나섰던 2경기에서 한국전력, OK 상대로 모두 3-2 접전승리. 공격수들의 탄력을 살려주는 높이있는 토스는 여전히 좋았으나, 전반적인 스피드와 공격의 다양성이 줄어들다 보니 접전이 자주 나왔다. KB는 매 경기 집중력 부족으로 9연패에 빠졌고, 직전 우리카드전에는 상대 노재욱 세터의 볼 분배에 농락당하며 블로킹 3개에 그쳤다. 유광우 세터는 볼 분배가 다소 단조로운 편이기 때문에 브람의 높이를 활용한 블로킹이 이전보다는 힘을 발휘할 수 있겠지만, 기본적인 공격성공률에서 너무나 큰 차이를 보이고있기 때문에 승패를 뒤바꾸지는 못할 것. 대한항공의 승리를 예상한다.

 

 

 

 

 

 

 

 

 

대한항공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