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스날
아스날은 지난 시즌 5위를 기록하며 챔스 진출에 실패했다. 에메리 감독이 부임한 첫 시즌부터 썩 만족스럽지않은 결과를 보였기 때문에 전력 보강이 절실한 상황. 여름 이적시장에 이워비와 코시엘니를 떠나보냈지만, 니콜라스 페페와 살리바 등을 영입하며 더욱 젊은 로스터를 구성했다. 리그 12경기에서 4승 5무 3패 기록. 주전 미드필더 그라니트 자카가 결장한다.
■ 사우샘프턴
사우스햄튼은 지난 시즌 16위로 간신히 잔류에 성공했다. 시즌 중반 랄프 하젠휘틀 감독이 부임한 이후 좀 더 나은 경기력을 보였고, 이번 시즌 역시 하젠휘틀 감독 체제를 유지했다. 지난 시즌 임대로 잘 활용했던 대니 잉스를 완전 영입하는데 성공했고, 그 외 로스터에 큰 변화는 없었다. 리그 12경기에서 2승 2무 8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코멘트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모두 홈팀이 승리. 아스날은 부진하는 와중에도 홈에서는 3승 3무로 패배가 없었다. 최근 실점이 워낙 늘어나서 홈에서도 많은 승리를 챙기지 못하고 있긴 하지만, 사우스햄튼 역시 최근 리그 7경기에서 1무 6패로 형편없는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사우스햄튼은 주도권을 빼앗긴 상황에서 단단한 수비조직력을 유지하는 게 제대로 이뤄지지않고있기 때문에, 아스날의 폭발력이 오랜만에 승리로 연결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아스날의 승리를 예상한다.
아스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