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럿 호네츠의 홈경기. 직전경기 상대였던 워싱턴 위저즈와의 원정 맞대결에서 역전패했다. 공격력은 나쁘지 않지만 수비가 문제다. 다행히 시카고 불스는 수비력이 형편없는 팀. 테리 로지어의 약점을 메우고 있는 디본테 그래험의 다재다능함과 더불어 마일스 브릿지스도 오랜만에 폭발했다. 픽앤를 공격의 완성도도 나쁘지 않은 편. 말릭 몽크, 니콜라스 바틈은 불스의 드랍백 수비를 자유자재로 공략할 수 있는 자원들이다. 코디 젤러, 비스맥 비욤보가 지키는 인사이드는 약하지만 시카고도 사정은 마찬가지다. 원정 4연전을 마치고 홈으로 돌아온 만큼 일정의 불리함을 이겨낼 가능성이 높다.
디트로이트 피스톤스를 꺾고 3연패에서 탈출했던 시카고, 하지만 토요일 경기에서 마이애미 히트에 완패하며 연승에 실패했다. 후반들어 가파른 추격전을 펼쳤지만 초반 실점이 너무 많았다. 수비 약점은 시즌 내내 지속되고 있는 상황. 에이스인 잭 라빈, 라우리 마카넨의 기복도 너무 심한 편이다. 여기에 주전 포인트가드인 토마스 사토란스키의 컨디션도 영 좋지 않다. 벤치도 사정은 마찬가지. 코비 화이트의 기복이 심한 데다 베테랑 빅맨인 테디어스 영의 야투 감각도 커리어 로우를 찍고 있다. 웬델 카터 주니어는 자기 몫을 해주고 있으나 백업 빅맨진의 역량은 리그 최악에 가깝다.
나란히 백투백 경기를 치르는 양팀이지만 샬럿의 홈 강세, 픽앤롤 공격의 퀄리티는 샬럿이 더 낫다. 더구나 맞대결 전적도 3연승 중이다. 그 래험의 활약이 돋보이는 샬럿의 승리를 추천한다.
샬럿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