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수올로
사수올로는 지난 시즌 11위를 기록했고, 시즌 초중반 고전하며 강등권까지 떨어졌지만 이후 반등에 성공하며 중위권까지 치고올라가는데 성공했다. 올 여름이적시장에서는 마테오 폴리타노, 폴 리롤라, 데미랄 등 주요 자원들이 대거 상위권 팀으로 빠져나가며 전력이 오히려 더 약해진 상황. 마누엘 로카텔리와 페드로 오비앙 등 중앙 미드필더 자원들의 영입이 이들을 대체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리그 11경기에서 4승 1무 6패 기록. 핵심 스트라이커 도메니코 베라르디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라치오
라치오는 지난 시즌 8위를 기록했고, 시즌 후반부로 갈 수록 많은 패배를 허용하며 중위권까지 떨어지고 말았다. 대대적인 전력보강이 필요한 상황이지만,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측면 미드필더 마누엘 라짜리를 제외하면 특별한 보강이 없었다. 시모네 인자기 감독 체제 속에 다시 한 번 최상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을지. 리그 12경기에서 7승 3무 2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코멘트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두 경기 모두 무승부를 기록했다. 사수올로는 개인전술을 활용한 공격전개가 좋은 팀으로, 최근 홈에서 강팀들만 상대하며 3연패를 허용했지만 가장 최근 볼로냐전에는 승리했다. 그러나 팀내 최다 득점자 베라르디가 허벅지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기 때문에 최근의 좋은 화력이 이어질 수 있을지는 의문. 라치오는 최근 리그 4연승에 성공했으며, 임모빌레-코레아의 엄청난 득점감각을 기반으로 강팀과의 화력전에서도 전혀 밀리지않는 모습이다. 수비진의 기동력이 좋지않은 사수올로이기 때문에, 라치오의 최근 좋은 속공템포를 따라가기 어려울 것. 라치오의 승리를 예상한다.
라치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