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헬라스베로나
헬라스베로나는 승격팀으로, 세리에B에서 5위를 기록했으나 간신히 승격에 성공했다. 한 시즌 만에 1부리그로 복귀한 헬라스베로나는 승격팀치곤 꽤나 활발한 이적시장을 보내며 1부리그 경쟁력을 갖춘 자원들을 다수 영입했다. 리그 12경기에서 4승 3무 5패 기록. 핵심 미드필더 미겔 벨로수, 센터백 쿰불라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피오렌티나
피오렌티나는 지난 시즌 14위를 기록했고, 시즌 막판 부임했던 벤센조 몬텔라 감독 체제를 유지했다. 몬텔라 감독도 부임 이후 별다른 반등을 보였던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번 시즌 역시 불안하기 짝이 없다. 폴 리롤라, 에릭 풀가르 등 몇몇 선수들의 영입이 있었으나 반등여부는 미지수다. 리그 12경기에서 4승 4무 4패 기록. 핵심 미드필더 에릭 풀가르, 게타노 카스트로빌리 모두 징계로 결장한다.
■ 코멘트
기본전력에서 피오렌티나가 앞서있긴 하지만, 이번 경기 중원의 핵심 풀가르와 카스트로빌리 모두 징계로 결장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중원이 헐거워진 상태다. 헬라스는 홈에서 2승 2무 2패로, 6경기에서 4실점만 허용했을 정도로 짠물수비를 자랑하는 팀. 피오렌티나는 원정에서 어느정도 실점을 허용하면서도 빼어난 득점력으로 이를 만회하는 팀인데, 각각 팀내 최다 득점을 맡고있는 중원의 2명이 결장한다면 이러한 전개 역시 이뤄지기 쉽지않을 것.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