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트넘
토트넘은 지난 시즌 4위, 챔스 준우승 등 만족스러운 시즌을 보냈다. 지난 시즌 이적시장에서 소극적이었던 토트넘은 올 여름이적시장에서 은돔벨레-세세뇽 등을 영입하며 2~3선 보강에 힘썼다. 토트넘은 지난 11월 중순, 포체티노 감독을 경질한 뒤 무리뉴 감독에 지휘봉을 맡겼다. 리그 12경기에서 3승 5무 4패 기록. 핵심 골키퍼 요리스가 결장하고 있고, 얀 베르통언과 라멜라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 올림피아코스
올림피아코스는 그리스리그 명문팀으로, 지난 시즌도 막판까지 우승경쟁을 펼쳤지만 PAOK에 끝내 우승을 내주고 말았다. 한참 잘했을 때보다는 명성에 비해 아쉬운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으나, 유럽대항전에서는 늘 만만치않은 전력을 보여주는 단골손님이다. 리그 9경기에서 7승 2무 0패.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코멘트
그리스에서 열린 1차전에서는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토트넘은 무리뉴 감독 부임 이후 첫 경기에서 비록 실점이 꽤 많았지만 화력의 힘으로 승리를 거뒀고, 이전보다 매끄러운 공격전개로 좋은 평가를 받은바 있다. 올림피아코스는 최근의 부진을 털어내고 올 시즌 좋은 출발을 해내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유럽대항전 원정 경기력이 그다지 좋지않은 팀이고 이미 앞선 4경기에서 1무 3패로 탈락이 유력한 팀이다. 매 경기 멀티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올림피아코스이기 때문에, 잉글랜드 원정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가긴 어려워 보인다. 토트넘의 승리를 예상한다.
토트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