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가노
FC 루가노는 스위스리그 9위 팀으로, 리그에서도 별다른 경쟁력을 보이지 못하고 있는 팀이기 때문에 유럽대항전에서의 경쟁력은 더더욱 기대를 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도 특별한 보강은 없었다. 루가노는 리그에서의 부진을 이유로, 지난달 자코바치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핵심 미드필더 조나단 사바티니가 부상으로 결장한다.
■ 코펜하겐
코펜하겐은 덴마크리그 2위 팀으로, 지난 시즌 4위에 머무르며 자국에서 입지가 크게 흔들리기도 했다. 빅토르 피셔 영입으로 통해 반등에 성공했으나, 유럽대항전에서의 경쟁력은 두고볼 필요가 있다. 데니스 바브로, 로버트 스코프 등 핵심 자원들을 이적시켰기 때문에 기본전력은 한층 약해졌다. 주전 스트라이커 조나스 윈드가 결장하고 있고, 핵심 레프트백 브라이언 오비에도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덴마크에서 열린 첫 맞대결에서는 코펜하겐이 1-0으로 승리했다. 루가노는 이후 자코바치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는데, 이후 1승 1무 1패로 별다른 차이를 만들어내지는 못하고 있다. 특히, 전력상 우위를 점하고 있는 말뫼를 상대로 홈에서 0-0 무승부에 그쳤다는 점이 아쉬운 대목. 코펜하겐이 홈과 원정에 따른 기복이 있는 편이지만, 이번 유로파 한 조에 속한 팀들의 전력이 그리 강하지 않은데다 매 경기 득점에 성공하며 변수를 만들어내고있는 코펜하겐이기 때문에 패배를 면할 수 있을 것.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