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스날
아스날은 지난 시즌 5위를 기록하며 챔스 진출에 실패했다. 에메리 감독이 부임한 첫 시즌부터 썩 만족스럽지않은 결과를 보였기 때문에 전력 보강이 절실한 상황. 여름 이적시장에 이워비와 코시엘니를 떠나보냈지만, 니콜라스 페페와 살리바 등을 영입하며 더욱 젊은 로스터를 구성했다. 리그 12경기에서 4승 5무 3패 기록. 콜라시나치, 롭 홀딩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E.프랑크푸르트
E.프랑크푸르트는 지난 시즌 리그 7위를 기록했고, 아디 휘터 감독 체제에서도 여전히 좋은 경기력을 보이며 중상위권에 위치했다. 그러나 올 여름 이적시장에서 요비치-핼러 등 팀의 핵심 스트라이커들을 모두 팔아넘겼기 때문에 중요한 시즌이 될 것으로 보인다. 리그 11경기에서 5승 2무 4패 기록. 주전 골키퍼 케빈 트랩이 결장하고 있다.
■ 코멘트
독일에서 열린 첫 맞대결에서는 아스날이 3-0으로 승리. 1-0 승부였으나, 79분 도미닉 코어가 퇴장당하면서 아스날이 수적우위를 기반으로 멀티득점에 성공하며 끝났던 경기.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모두 홈팀이 승리. 아스날은 부진하는 와중에도 홈에서는 3승 3무 1패로 강했는데, 최근 실점이 워낙 늘어나서 홈에서도 많은 승리를 챙기지 못하고 있다. 프랑크푸르트도 최근 원정 경기력이 아쉽긴 하지만, 팀 전체가 흔들리면서 감독 경질설까지 나돌고있는 아스날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도 리드를 지키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