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쾰른
쾰른은 승격팀으로, 지난 시즌 2부리그 1위로 여유있게 승격에 성공했다. 오랫동안 1부리그에 몸담아왔던 팀답게 자산규모는 어지간한 1부 중위권 팀들과 맞먹는다.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수비형 미드필더 엘리 스키리, 세바스티안 보르나우 등 1부리그에서 충분히 활약할 수 있는 선수들을 영입하며 잔류의지를 밝혔다. 리그 12경기에서 2승 1무 9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아우크스부르크
아우크스부르크는 지난 시즌 15위로 간신히 잔류했다. 시즌 중반 슈미트 감독 부임한 이후에도 별다른 상승세를 타지 못했지만, 슈미트를 다시 한 번 신임했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 팀의 핵심 센터백 마틴 힌테레거를 이적시켰기 때문에 또다시 잔류를 둔 경쟁을 펼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리그 12경기에서 3승 4무 5패 기록. 주전 윙어 마르코 리히터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쾰른은 득점력 자체는 나쁘지않지만, 홈과 원정을 가리지않고 평균 2실점 이상 허용하고 있기 때문에 잘 싸우고도 패하는 경기의 비중이 높다. 아우크스부르크는 형편없는 수비로 인해 고전하고 있지만, 워낙 공격작업에 집중하다보니 하위팀과의 맞대결에서는 화력으로 찍어누르는 빈도도 꽤 높은 팀. 필립 맥스가 이끌고 있는 빠른 역습전개 이후 공격수들의 높이를 살린 공격력은 쾰른이 감당하기 쉽지않아 보인다. 아우크스부르크의 승리를 예상한다.
아우크스부르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