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헤르타베를린
헤르타베를린은 지난 시즌 11위로, 시즌 초반의 강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중하위권으로 떨어지고 말았다. 올 여름 안테 코비치가 새 감독으로 부임했으며, 발렌티노 라자로를 인터밀란에 넘겼으나 도디 루크바키오를 영입하며 그 자리를 대체했다. 리그 12경기에서 3승 2무 7패 기록. 핵심 미드필더 아르네 메이어가 시즌 내내 결장하고 있고, 주전 골키퍼 루네 야르스테인이 징계로 결장한다.
■ 도르트문트
도르트문트는 루시엔 파브르 감독 체제에서 지난 시즌 리그 2위를 차지했고, 뮌헨을 시즌 막판까지 압박했기 때문에 나름 성공적인 시즌을 보냈다는 평가. 올 여름이적시장에서 센터백 압두 디알로는 팀을 떠났으나, 훔멜스-토르강 아자르-니코 슐츠-브랜딧-알카세르 등 리그에서 아주 좋은 경기력을 기대해볼 수 있는 자원들을 대거 영입하며 다시 한 번 리그 탈환에 도전한다. 리그 12경기 5승 5무 2패 기록. 스트라이커 파코 알카세르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도르트문트가 1승 1무로 앞섰고, 헤르타 홈에서 도르트문트가 3-2로 승리한바 있다. 헤르타는 전방 압박을 통해 빠른 역습을 나서는데 능한 팀인데, 최근 라이프치히-아우구스부르크 상대로 모두 4실점씩 허용하며 기본적인 수비 자체가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 도르트문트가 원정에서 강팀 상대로 무기력한 모습이 이어지고 있긴 하지만, 워낙 실점이 많은 헤르타이기 때문에 도르트문트의 재능있는 자원들이 자유롭게 드리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화력전 양상에서는 충분히 승산이 있는 도르트문트의 승리를 예상한다.
도르트문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