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T마드리드
AT마드리드는 지난 시즌 리그 2위를 기록했고, 올 여름 핵심 멤버 그리즈만이 바르셀로나로 떠나면서 변화를 피할 수 없었다. 그리즈만 판매 가격보다 더 높은 가격을 주고 벤피카의 신성 야오 펠릭스를 영입하는 성공. 게다가 마르코 요렌테, 마리오 헤르모소, 키어런 트리피어 등을 영입하며 각 포지션에 젊은 피를 수혈했다. 리그 14경기에서 6승 7무 1패 기록. 센터백 호세 히메네즈가 결장하고있다.
■ FC바르셀로나
FC바르셀로나는 지난 시즌에도 리그 우승에 성공했지만, 챔스 무대에서 또다시 고배를 마시며 아쉬움을 남겼다. 발베르데 체제는 다시 한 번 신임한 FC바르셀로나는 여름 이적시장에 그리즈만, 프랭키 데용을 영입하며 2~3선 보강에 힘썼다. 리그 13경기 9승 1무 3패 기록. 알바-세메두 등이 부상으로 결장할 가능성이 높다.
■ 코멘트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FC바르셀로나가 1승 1무로 앞섰고, AT마드리드에서는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스페인에서 열린 1차전에서는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FC바르셀로나는 원정 기록이 처참했지만, 그래도 메시-수아레즈가 복귀한 이후 직전 레가네스 원정에서 승리하며 한숨 돌릴 수 있었다. 다만, 최근 4경기 연속으로 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FC바르셀로나이기 때문에 득점력이 부실한 아틀레티코 상대로도 실점할 가능성이 농후하다. AT마드리드는 홈에서 4승 3무 0패로 아직까지 패배를 허용하지 않았고, 강력한 디펜스를 기반으로 무승부를 잘 만들어내는 팀이다. 홈에서 멀티실점을 허용한 것이 단 한 번밖에 없었을 정도로 일관성있는 수비력을 유지하고 있는 팀으로, 풀백 자원들의 부재로 인해 폭발력이 떨어진 FC바르셀로나를 상대로도 충분히 1점 실점으로 막아낼 수 있을 것.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