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크라멘토 킹스와 시카고 불스가 1승을 놓고 화요일 맞대결을 치른다. 새크라멘토는 직전경기에서 난적 덴버 너게츠를 연장 접전 끝에 꺾고 귀중한 1승을 추가했다. 안정적인 수비력이 단연 돋보인다. 라션 홈즈, 코리 조셉을 중심으로 가져가는 탄탄한 대인 수비력은 룩 월튼 감독을 100% 만족시키고 있다. 잔무상에 시달렸던 보그단 보그다노비치도 몸 상태를 회복한 상황, 디애런 팍스의 부상 이후 해리슨 반즈의 맹활약도 눈에 띈다. 덕분에 버디 힘드의 부담이 줄어들 수 있었다. 네만야 비엘리차, 홈즈, 해리 자일스의 투맨 게임 소화능력도 일품이다.
시카고가 문제다. 3연패 부진 빈공이 너무 심각하다. 직전경기에서는 100점을 넘겼지만 이전 2경기에서는 90점대 머물렀다. 수비가 약한 팀인 만금 지금처럼 공격이 풀리지 않으면 승리는 요원하다. 잭 라빈의 활약이 아주 훌륭하지만 받쳐주는 선수가 없다 보니 원맨팀으로 전락하는 느낌이다. 라우리 마카넨이 심각한 슬럼프를 겪고 있는 데다 웬 카터 주니어는 득점력의 한계가 분명하다. 토마스 사토란스키의 경우, 발가락 통증을 안고 있는데 코비 화이트의 야투 무진크리스 던의 기복도 불스의 약점으로 평가받는다. 원정경기 성적도 형편없다.
새크라멘토는 시즌을 5연패로 시작했다. 이후 행보는 강팀 수준이다. 벤치 경쟁력도 앞서 있는 상황. 여기에 홈 성적도 5승 3패로 아주 훌륭하다. 원정 3연전을 치르고 있는 시카고는 경기력은 떨어져 있고 피로도는 쌓이고 있다. 홈팀의 연승에 별 문제가 없는 경기다.
새크라멘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