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올리언즈 펠리컨스 홈에서 열리는 댈러스 매버릭스와의 서부 컨퍼런스 맞대결이다. 뉴올리언즈는 6승 14패에 머물러있다. 오클라호마시티 썬더와 치른 리턴 매치를 모조리 내줬다. 문제는 클러치 능력, 4쿼터 막판까지 잘 싸우다가 경기 막판에 고꾸라지기 일쑤다. 평균 118.9점을 내주는 수비력도 엉망이다. 론조 볼이 부상에서 돌아왔지만 켄리치 윌리엄스, 데릭 페이버스, 자이온 윌리엄스가 빠진 빈자리가 너무 크다. 같은 서부 컨퍼런스 맞대결 성적도 겨우 5승 10패에 불과하다. 댈러스가 자랑하는 에이스, 루카 돈치치 같은 확실한 볼 핸들러도 없다.
댈러스는 아주 잘 나가고 있다. 13승 6패로 사우스웨스트 디비전 1위로 올라선 상황. 직전경기가 환상적이었다. 10연승을 달리던 LA 레이커스를 손쉽게 물리치면서 2연승 포함, 10경기 7승 3패의 상승세를 탔다. 돈치치, 크리스랩스 포르징기스로 이어지는 원투 펀치와 더불어 직전경기에서 부진하긴 했지만 팀 하더웨이 주니어의 최근 활약상도 훌륭하다. 여기에 원정 성적이 무려 7승 2패에 달한다. 어린 선수들조차 경기 장소가 주는 여러 외부적인 환경을 신경쓰지 않는다는 뜻. 평균 117.8점을 넣는 공격력은 뉴올리언즈 못지않다. 그리고 수비력은 훨씬 더 낫다.
흐름 예상
뉴올리언즈는 4쿼터만 되면 죄다 허술한 플레이로 일관하고 있다. 득실점 차이가 -4.3점에 불과하지만 6승에 그쳐 있는 이유, 댈러스는 그 반대다. 강심장들이 수두룩하다. 막시 클레버, 제일런 브론슨 등 롤 플레이어들의 역량도 훨씬 더 낫다. 뉴올리언즈의 패배가 유력하다.
뉴올리언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