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상황에서 스트라스부르를 2-1로 꺾은 리옹. 최근 5경기 4승1무를 기록하며 뤼디 가르시아 감독 부임 후 반등에 성공하며 리그 7위로 올라섰다. 다만 에이스 FW 데파이의 부상 이탈에 MF 멘데스,아오아가 결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DF 마르칼의 출전정지에 DF 두보아까지 스트라스부르전에 입은 부상으로 결장할 수 있다는 것이 우려되는 부분. 부상자 속출로 인한 악재에 이번 시즌 홈에서 3승2무2패로 좋지 않고 더불어 릴 상대로는 15/16 시즌 이후 1승4무3패로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원정에 나서는 릴. 디종과의 홈경기에서 주포 FW 오시멘의 PK 득점으로 1-0 승리를 거두고 공식전 6경기만에 승리를 추가하는데 성공했다. 부상으로 출전여부가 불투명했던 DF 폰테가 복귀해 무실점을 이끌었고 FW 웨아 DF 수마오로가 결장할 예정인 것을 제외하면 전력누수도 크지 않은 상황. 특히 리옹 상대로는 최근 8경기 4승3무1패를 기록할 정도로 강세를 보였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다만 이번 시즌 홈 강세에 비해 원정에서는 7경기 4골을 넣는데 그치며 2무5패로 부진했다는 것이 불안요소다.
감독 교체 이후 반등한 리옹. 최근 리그 5경기 4승1패를 기록하며 7위로 올라섰다. 다만 릴과의 맞대결에서 최근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에이스 데파이를 비롯 부상,징계로 인한 전력누수가 가볍지 않다는 점을 고려하면 디종전 승리로 부진에서 탈출한 릴이 원정에서의 부진을 딛고 리옹 상대로 승리할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
리옹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