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축구분석] 05:05 파리생제르망 vs 낭트

등록일 : 2019.12.04 (수) 13:00
할래말래 | 조회수 : 50
0
추천
0
댓글

파리생제르망은 지난 시즌 네이마르의 부상과 감독 경질 등 여러 이슈들이 겹치는 상황에서도 압도적인 성적으로 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명성 높은 투헬 감독이 이번 시즌에도 함께하고, 네이마르를 제외하면 부상자들도 모두 돌아왔기에 때문에 이번 시즌도 리그 수준에 맞지 않는 엄청난 로스터를 자랑한다. 이카르디, 게예, 사라비아 등이 새롭게 합류했다. 리그 14경기에서 11승 0무 3패 기록. 미드필더 마르코 베라티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낭트는 지난 시즌 12위를 기록했고, 에밀리아노 살라의 빈 자리를 제대로 채워내지 못하며 중위권 아래로 떨어지고 말았다. 올 여름 크리스티안 구르퀴프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지만, 디에고 카를로스 - 루카스 리마 등 팀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브라질 자원들을 이적시키며 전력은 오히려 더 약해졌다는 평가. 리그 14경기에서 6승 2무 6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모두 홈팀이 승리하며 1승씩 나눠가졌다. 생제르망은 이번 경기를 앞두고 네이마르-음바페가 모두 복귀한 상황이며, 강팀들 상대로도 대등한 경기력으로 챔스 일정을 마친 상황. 주말 리그 일정이 취소되면서 체력적인 변수에서도 낭트보다 앞서있다. 리그 내에서의 경기력은 늘 최상위 수준의 생제르망이기 때문에, 핵심 자원들이 모두 복귀한 이상 이변을 허용치않을 것. 낭트는 강력한 수비조직력과 세트피스 득점능력을 활용해 1-0 승리를 다수 챙기고 있지만, 원정에서는 평균 1.3실점으로 그 강점이 희미하기 때문에 생제르망 원정에서 이변을 만들어내지 못할 것. 
 
 
 
 
 
 
 
파리생제르망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