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종FCO는 지난 시즌 18위로, 지난 시즌 최다실점의 불명예를 가진 팀이다. 그럼에도, 올 여름이적시장에 디종의 선택은 판매였다. 라이트백 발렌틴 로지어, 웨슬리 사드, 권창훈 등을 이적시켰으나 그에 걸맞는 영입은 없었다. 강등가능성이 가장 높은 팀 중 하나. 리그 15경기에서 4승 3무 8패 기록. 주전 수비형 미드필더 디디에르 은동이 징계로 결장한다.
몽펠리에는 두 시즌 전 지휘봉을 잡은 자카리안 감독 체제에서 6위를 기록했다. 이전보다 훨씬 나아진 경기력으로 나쁘지않은 시즌을 보냈다. 이번 오프시즌에는 그간 임대를 다녔던 음벤자를 허더스필드로 이적시켰고, 주전 골키퍼 벤자민 레콤테 역시 모나코로 떠나보내며 전력누수가 있었다. 리그 15경기에서 6승 5무 4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디종이 1승 1무로 앞섰고, 홈에서는 1-1 무승부 기록. 디종은 최근 홈 5경기에서 3승 2무로 준수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고, 지난 시즌에 비해 눈에 띄게 개선된 수비조직력을 기반으로 한 역습이 잘 먹혀들고있다. 몽펠리에는 제공권의 강점을 기반으로 한 안정적인 경기력이 인상적이지만, 원정에서는 0승 4무 3패로 형편없는 행보를 이어가고있다. 원정에서 워낙 조심스러운 운영을 하다보니 디종의 역습은 잘 막아낼 수 있겠지만, 디종을 뚫어내는 것도 쉽지않을 것.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