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로이트 피스톤스가 밀워키 벅스를 홈으로 초대한다. 2경기 연속 120점 이상 뽑아내는 등 공격력 반등에 성공했다. 3점슛 성공률도 큰폭으로 올랐다. 안드레 드루먼드, 데릭 로즈의 활약과 더불어 블레이크 그리핀도 수요일 경기에서 맹활약했다. 다만 주축 선수들의 기복은 아쉽다. 그리핀을 필두로 루크 케너드, 마키프 모리스도 사정은 마찬가지다. 밀워키의 골밑 수비력을 감안한다면 자신들의 장점이 아예 묶일 가능성이 높다.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를 손쉽게 물리쳤지만 백투백 경기가 주는 피로는 무시할 수 없다.
12연승의 밀워키는 약점이 없어 보인다. 공수 모두 완벽에 가까운 밸런스를 유지하고 있다. 약한 상대를 만나긴 했지만 직전 2경기 모두 130점이상 득점을 뽑아냈다. 연승 기간 동안 평균 120점을 넘기는 무시무시한 화력을 과시했다. 야니스 아테토쿤보를 중심으로 주전과 벤치 가리지 않고 득점력을 자랑하고 있다. 2션 크리스 미들턴도 주전으로 올라서면서 좀 상태가 100% 올라왔음을 알렸다. 로빈 로페즈가 브룩 로페즈의 공백을 메우고 있고 DJ 윌슨, 얼산 일야소바가 버티는 백업도 주전들의 뒤를 받치기에 부족함이 없다.
흐름 예상
상승세의 디트로이트지만 동부 최강팀을 상대로 비빌 구석은 없어 보인다. 전력 열세도 뚜렷하다. 포스트시즌 포함 최근 맞대결 9연패로 무너지고 있는 상황. 밀워키가 디트로이트를 상대로 10연승을 내달릴 가능성이 높다. 밀워키의 승리를 추천한다.
밀워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