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KBL분석] 19:00 서울SK vs 고양오리온스

등록일 : 2019.12.05 (목) 17:00
망구쥬스 | 조회수 : 47
0
추천
0
댓글

서울SK는 지난 시즌 20승 34패로 9위에 머물렀다. 시즌 내내 부상자들이 많았던 서울SK는 올 시즌 명예회복을 노리고 있다. 헤인즈와 또다시 재계약한 SK지만, 1옵션 용병으로는 센터 자밀 워니를 영입하며 골밑문제를 해결하고자 하고있다. 서울SK는 이에 그치지않고, 센터 김승원과 베테랑 가드 전태풍을 영입하며 반등할 준비를 마쳤다. 리그 17경기에서 12승 5패 기록.

 

고양오리온스는 지난 시즌 이승현의 제대와 함께 나름의 탄력을 받았지만, 가드진의 전력열세로 인해 치고나가는데 실패했다. 추일승 감독은 장재석이 제대한 올 시즌에는 과감히 센터 용병을 배제했고, 지난 시즌 KT에서 맹활약했던 마커스 랜드리와 함께 이번 용병 로스터 최단신 조던 하워드를 영입하며 가드진의 약점을 채우고자 한다. 이현민, 박상오 등을 영입하며 국내전력도 어느정도 보강했다. 리그 초반부터 큰 부상을 당한 랜드리 대신 올루 아숄루 영입. 최근에는 사보비치로 다시 한 번 교체했다. 리그 17경기에서 6승 11패 기록.

 

1라운드 맞대결에서는 서울SK가 원정에서 87-78로 승리. 서울SK는 기동력을 기반으로 한 속공과 워니의 개인득점력이 좋은 팀으로, 상대 양궁농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을 때 이를 곧바로 자신들의 득점으로 연결시키는 힘이 리그에서 가장 좋다. 김민수 대신 워니-안영준-최준용 등 빠른 선수들이 주를 이루며 상대에 외곽슛을 강요하고, 빠른 수비로테이션을 통한 외곽슛 견제로 끊임없이 더 나은 생산력을 유지할 수 있을 것. 고양오리온스는 상대 3점허용률 34.3%로 리그에서 가장 좋지않은 수비를 보이는 팀. 사보비치의 합류 이후 좀 더 매끄러운 공격전개를 보여주고있긴 하지만, 가드진이 워낙 약하다보니 조던 하워드가 터지지않는 날에는 무기력한 패배가 이어지고 있다. 홈에서 전승 중인 서울SK가 이번 경기에서 덜미가 잡히기엔 고양오리온스가 상성에서 앞서는 요소를 찾아보기 어렵다. 서울SK의 승리를 예상한다.

 

 

 

 

 

 

 

서울SK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