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치오는 지난 시즌 8위를 기록했고, 시즌 후반부로 갈 수록 많은 패배를 허용하며 중위권까지 떨어지고 말았다. 대대적인 전력보강이 필요한 상황이지만,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측면 미드필더 마누엘 라짜리를 제외하면 특별한 보강이 없었다. 시모네 인자기 감독 체제 속에 다시 한 번 최상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을지. 리그 14경기에서 9승 3무 2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유벤투스는 지난 시즌, 크리스티아노 호날두를 포함한 대거 영입으로 리그에서 또다시 우승에 성공했지만 유럽 무대에서 탈락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사리 감독이 새롭게 부임한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최고의 센터백으로 성장한 데 리흐트와 다닐루 등을 영입하며 다시 한 번 챔스 우승에 도전한다. 라이트백 주앙 칸셀로를 이적시킨 것은 아쉬운 대목. 리그 14경기 11승 3무 0패 기록. 키엘리니가 결장하고 있고, 라비오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모두 유벤투스가 승리. 라치오는 공격전개 과정이 매우 좋은 팀으로, 하위팀을 찍어누르는 힘이 매우 좋다. 홈에서 아직까지 패배를 당하지 않았고, 최근 리그 6연승 중이다. 유벤투스는 지난 시즌만큼 압도적인 행보는 아니더라도 홈에서만큼은 강력한 힘을 유지하고 있다. 다만, 호날두의 영향력이 줄어들어든데다 라치오의 홈 화력이 워낙 강력하기 때문에 키엘리니의 부재가 크게 느껴질 것. 이미 직전 경기 사수올로 상대로 두 골을 헌납하며 오랜만에 무승부를 기록한 유벤투스이기 때문에, 이번 라치오 원정에서 중반까지 달아나지 못한다면 라치오의 강력한 공격전개에 이변을 허용할 가능성 역시 충분히 존재.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