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나다는 승격팀으로, 세군다리그 2위로 승격에 성공했다. 지난 시즌부터 감독직을 맡은 디에고 마르티네즈를 다시 한 번 신임하며 1부리그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기본 전력의 규모는 1부리그 기준으로 가장 작은 팀. 여름 이적시장에서도 소극적인 움직임으로 일관했다. 리그 15경기에서 6승 3무 6패 기록. 주전 센터백 게르만 산체스가 결장할 가능성이 높다.
알라베스는 지난 시즌 11위를 기록했고, 시즌 중반까지 4위를 기록했을 정도로 좋은 출발을 보였으나 막판 부진으로 인해 중위권까지 곤두박칠치고 말았다. 아시에르 가리타노 감독이 새롭게 부임한 알라베스는 별다른 전력보강이 없었지만, 팀의 핵심 멤버인 센터백 기예르모 마리판이 이적했기 때문에 순위유지가 쉽지않아 보인다. 리그 15경기 5승 3무 7패 기록. 주전 레프트백 루벤 두아르테가 징계로 결장한다.
그라나다는 시즌 초반 좋은 경기력으로 화제를 모았으나, 최근 실점률이 급격히 올라가면서 점차 패배를 쌓아가고 있다. 특히, 카운터어택에 취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최근 리그 5경기 10실점). 알라베스는 홈과 원정에 따른 기복이 매우 심한 팀으로, 원정에서는 1승 1무 5패로 패배가 많았다. 다만, 최근 3경기에서 2승 1패를 기록하고 있고 최근 호셀루-루카스 페레즈 등이 엄청난 득점력을 보여주며 반등하고 있는 단계이기 때문에 산체스가 결장하는 그라나다의 뒷공간을 잘 공략해낼 수 있을 것. 알라베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알라베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