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 위저즈는 극단적인 공격 팀이다. 평군 118.1점을 넣으면서 확실한 컨셉을 가져가고 있다. 문제는 수비력, 평균 득점보다 더 많은 실점을 내주고 있다. 무려 121.9점을 실점하고 있다. 압도적인 리그 꼴찌. 평균 실점, 수비 레이팅 모두 단연 끌찌다. 설상가상으로 아이재아 토마스가 부상을 입으면서 이쉬 스미스를 주전 1번으로 써야 하는 상황을 맞이했다. 가뜩이나 토마스 브라이언트의 부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워싱턴 입장에선 벤치가 더욱 약해질 수밖에 없다. 플 조지, 카와이 레너드를 막을 만한 수비 자원도 전무하다
클리퍼스는 동부 컨퍼런스 원정 연전을 떠난 상태다. 직전경기는 졸전의 연속이었다. 밀워키 벅스를 상대로 대패하면서 고개를 숙였다. 조지, 레너드, 루 윌리엄스 모두 극도의 야투 난조를 겪었다. 원정 성적을 끌어올려야 하는 상황. 홈에선 13승 1패로 잘 싸웠지만 원정에선 경우 3승 6패에 그치고 있다. 그런 면에서 이번 워싱턴 원정은 상당히 만만하다. 자마이걸 그린, 랜드리 샤밋을 제외하면 추가 부상자가 없는 데다 워싱턴은 리그에서 수비력이 가장 약한 팀이다. 브래들리 빌을 막을 수 있는 베벌리, 조지의 락다운 수비력, 루일과 몬트레즐 해럴이 버티는 벤치는 워싱턴을 압도하고도 남는다.
흐름 예상
이견의 여지가 없는 경기다. 워싱턴의 경우, 5할 승률이상의 팀에겐 여지없이 무너지고 있다. 모리츠 바그너, 루이 하치무라로는 클리퍼스 의 벽을 넘긴 힘들다. 클리퍼스의 승리를 추천한다.
LA클러퍼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