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세유는 두 시즌 연속으로 4~5위에 머무르며 경쟁력 유지에 실패했다. 올 여름이적시장에 아딜 라미, 루카스 오캄포스 등 주전 몇몇이 팀을 떠났으나, 안드레 빌라스-보아스 감독이 부임하며 체질 개선에 나섰다. 리그 앞선 16경기에서 9승 4무 3패 기록. 핵심 윙어 플로랑 토뱅이 결장하고 있다.
보르도는 지난 시즌 14위에 머물렀고, 시즌 중반 파울로 소우사 감독이 부임한 이후에도 흐름을 반등시키지 못하고 중하위권에 만족해야 했다. 소우사 감독을 다시 한 번 신임한 보르도는 여름이적시장에서 핵심 센터백 줄스 쿤데를 세비야에 내줬지만, 로랑 코시엘니-황의조 등을 영입하며 전력을 유지했다. 리그 16경기에서 7승 5무 4패 기록. 주전 레프트백 베니토, 수비형 미드필더 오렐리엥 추아메니가 징계로부터 복귀했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모두 홈팀이 승리하며 1승씩 나눠가졌다. 마르세유는 토뱅이 아웃되었기 때문에 분명 이전과 같은 원활한 공격전개가 되지 않고 있지만, 베네데토-파예 등이 이끄는 공격전개 자체는 좋은 편이기 때문에 최근 5연승에 성공. 화력전 양상에서는 충분히 그 강점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보르도는 최근 세트피스를 통해 많은 득점을 올리며 지난 시즌보다 좋은 행보를 보이고 있지만, 원정에서는 다소 득점력이 떨어지는 편. 마르세유는 최근 리그 5경기에서 모두 멀티득점에 성공하면서 승리를 따냈기 때문에, 보르도가 브리앙-프리빌 등을 통해 득점에 성공한다 하더라도 충분히 화력으로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 마르세유의 승리를 예상한다.
마르세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