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NBA분석] 10:00 뉴올리언즈 vs 디트로이트

등록일 : 2019.12.10 (화) 00:59
김옥지 | 조회수 : 62
0
추천
0
댓글
뉴올리언스가 홈으로 디트로이트 피스톤스를 초대한다. 뉴올리언스는 6승 17패에 머물러 있다. 당초 예쌍을 크게 밀도는 성적, 최근 8연패로 완전히 고꾸라졌다. 론조 볼의 부진과 더불어 데릭 페이버스가 빠진 빈자리도 좀처럼 메우지 못하고 있다. 잭슨 헤이즈가 나서고 있지마 역부족, 하지만 디트로이트는 해볼 만한 상대다. 외곽 맞대결, 즉 퍼리미터 공격력은 충분히 맞대응이 가능하기 때문. JJ 레딕, 즈루 할러데이로 이어지는 주전 백코트의 경기력은 8연패와 별개로 아주 훌륭하다.
 
디트로이트의 성적도 엉망이다. 9승 14패로 5할 승률과 한참 거리가 멀다. 안드레 드러먼드, 블레이크 그리핀 콤비의 역활이 훌륭 하긴 하다. 하지만 데릭 로즈 정도를 제외하면 볼을 컨트롤할 수 있고 투 맨 게임을 만들어낼 만한 선수가 너무 부족하다. 랭스턴 갤러웨이는 폭발력이 잦아들었고 루크 테너드 역시 사정은 마찬가지다. 최근 10경기 성적은 5승 5패로 훌륭하지만 스케줄이 용이 했던 데다 외곽에서 드러나는 약점도 적지 않았다. 108.5점을 내주는 수비력은 애초에 큰 약점이었다.
 
흐름 예상
전력은 거의 비슷한 양팀이다. 결국 메인 볼 핸들러, 백코트의 역량에서 아무래도 승부가 갈릴 수밖에 없다. 디트로이트의 경우, 드러먼드와 그리핀에 대한 부담이 큰 편, 뉴올리언스의 승리 가능성이 높다.

 

 

 

 

 

 

 

뉴올리언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