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브뤼헤는 벨기에 1부리그에서 지난 시즌 2위를 차지했다. 벨기에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명문팀 중 하나로, 올 여름이적시장에 웨슬리-단주마-나캄바 등 팀의 핵심 자원들을 모두 이적시키며 전력누수가 컸다. 골키퍼 미뇰렛을 영입하긴 했지만, 유럽대항전에서의 경쟁력 유지는 결코 쉽지않아 보인다.
레알마드리드는 지난 시즌 리그 3위에 머물렀고, 시즌 중반 지네딘 지단 감독이 부임했지만 끝내 격차를 좁히지 못하고 아틀레티코에 2위 자리를 내주고 말았다. 올 여름, 그토록 원했던 에당 아자르를 영입한 마드리드는 루카 요비치, 에데르 밀리탕, 멘디까지 영입하며 공수 양면에서 대대적인 보강에 나섰다. 리그 14경기에서 9승 4무 1패 기록. 아자르와 아센시오, 하메스가 결장하고 있다.
클럽브뤼헤는 앞선 챔스 일정에서 나쁘지않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고, 엠마누엘 데니스의 발끝 컨디션이 매우 좋은 상황이다. 비록 챔스 5경기에서는 3무 2패로 아직까지 승리를 따내지 못했지만, 이번 경기 결과에 따라 유로파 진출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동기부여는 충분한 상황. 징계로 결장하는 디아타-마타의 영향력은 그리 크지않다. 레알마드리드는 이번 경기 결과와 무관하게 조 2위가 확정된 상황. 벨기에 원정에 전력을 투입할 이유가 없고, 이미 홈에서 브뤼헤 상대로 데니스에 두 골을 헌납하며 간신히 2-2 무승부를 기록한바 있다. 그렇지않아도 부상자들이 많은 상황에서 동기부여까지 떨어질 수 있는 레알마드리드를 홈으로 불러들이는 이번 경기는 클럽브뤼헤를 바라보는 게 현명할 것. 클럽브뤼헤의 승리를 예상한다.
클럽브뤼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