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은 지난 시즌 통산 4번째 우승에 성공. 전광인-문성민-신영석 라인이 탄탄하고 세터 이승원이 좀 더 자리잡았기 때문에 여전히 좋은 전력을 기대해볼 수 있다. 게다가 지난 시즌 OK저축은행에서 핵심 용병으로 활약했던 요스바니 에르난데스를 영입했기 때문에 여전히 강력한 우승후보 중 하나. 군입대한 허수봉과 김재휘의 공백을 얼마나 잘 채워낼 수 있을지. 리그 14경기에서 7승 7패 기록.
삼성화재는 지난 시즌 19승 17패로 4위 기록. 두 시즌 연속으로 김형진의 불안한 운영으로 인해 타이스-박철우-송희채 라인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다. 이번 시즌에는 타이스 대신 산탄젤로를 영입. 시즌 초반 결장했던 송희채가 복귀했다. 리그 15경기에서 8승 7패 기록.
앞선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각각 홈팀이 승리하며 1승씩 나눠가졌다. 현대캐피탈은 다우디가 합류한 이후 3승 1패를 기록했으며, 비록 직전 경기에서는 대한항공의 높이에 고전하는 양상을 보이기도 했지만 캡틴 문성민까지 복귀하면서 다우디의 타점이 낮아졌을 때를 대비할 수 있게됐다. 삼성화재는 여전히 리시브 문제로 고전하고 있으며, 센터라인 역시 상대에 따라 큰 기복을 보이고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리그 최고의 현대캐피탈 센터라인을 상대로는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현대캐피탈의 센터라인은 그간 라이트 용병이 없을 때는 공격적인 임무를 수행하느라 효율성이 떨어졌으나, 다우디 합류 이후에는 다시금 리그 최고의 블로킹으로 상대 공격 효율성을 낮추고있다. 높이가 낮은 정성규와 다우디의 레프트-라이트 라인 역시 다우디가 이점을 활용할 수 있을 것. 현대캐피탈의 승리를 예상한다.
현대캐피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