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포르투는 포르투갈 자국 리그에서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올 여름이적시장에서 밀리탕-펠리페-올리버 토레스 등 핵심 자원들을 대거 이적시키며 기존 전력을 유지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카타르 리그에서 나카지마 쇼야를 영입하긴 했지만, 이적시킨 자원들의 기량을 감안하면 올 시즌 포르투의 유럽대항전 경쟁력에는 큰 의문이 드는 상황. 유로파 앞선 5경기에서 2승 1무 2패 기록.
페예노르트는 아인트호벤의 독주를 막아내며 16/17시즌 우승을 차지했으나, 최근 두 시즌동안 3~4위에 머물렀다. 지난 시즌 즈볼레에서 감독직을 수행했던 얍 스탐을 새 감독으로 부임시켰고, 지난 시즌 주전 미드필더로 활약했던 토니 데빌헤나의 이적을 제외하면 로스터에 큰 변화는 없었다. 페예노르트는 리그에서의 부진을 이유로 스탐 감독을 조기에 경질했고, 아드보가트 감독이 지난 10월 말 새롭게 부임했다. 유로파 앞선 5경기에서 1승 2무 2패 기록.
네덜란드에서 열린 첫 맞대결에서는 페예노르트가 2-0으로 승리했다. 당시에도 포르투가 원정에서 주도권을 쥐고 골문을 훨씬 많이 위협했으나, 페예노르트가 투른스트라-칼스도르프 등이 득점에 성공하며 완승을 거뒀다. 두 팀 모두 다음라운드 진출가능성이 있는 상황이고, 페예노르트는 아드보가트 감독 부임 이후에는 3승 3무 0패로 순항하고 있다. 그러나 감독교체 이후에도 유로파 일정(홈 2경기)에서는 2무에 그치며 최하위에 머물러있고, 앞선 원정 일정에서는 단 1득점도 해내지 못하며 2패에 머물러있다. 주전 풀백 칼스도르프가 결장한다는 점 역시 원정에서의 득점 가능성을 더욱 낮게 볼 수밖에 없는 이유. FC포르투의 승리를 예상한다.
FC포르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