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축구분석] 02:55 스탕다르리에주 vs 아스날

등록일 : 2019.12.12 (목) 13:14
비비공주 | 조회수 : 89
0
추천
0
댓글

스탕다르리에주는 벨기에리그 1위 팀으로, 꾸준히 유로파리그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팀이다. 지난 시즌 임대로 잘 활용했던 센터백 지뉴 반회스덴을 완전영입하며 미래를 밝혔다. 유로파 앞선 5경기에서는 2승 1무 2패 기록.

 
아스날은 지난 시즌 5위를 기록하며 챔스 진출에 실패했다. 에메리 감독이 부임한 첫 시즌부터 썩 만족스럽지않은 결과를 보였기 때문에 전력 보강이 절실한 상황. 여름 이적시장에 이워비와 코시엘니를 떠나보냈지만, 니콜라스 페페와 살리바 등을 영입하며 더욱 젊은 로스터를 구성했다. 리그 16경기에서 5승 7무 4패 기록. 지난 11월말, 에메리 감독을 경질시키고 당분간 프레디 륭베리 감독대행 체제로 운영할 것. 유로파 앞선 5경기에서는 3승 1무 1패 기록.
 
잉글랜드에서 열린 첫 맞대결에서는 아스날이 4-0으로 대승을 거뒀다. 1~2선을 모두 유망주 자원으로 채웠던 아스날이지만, 리에쥬 수비진이 크게 휘둘리면서 아스날이 손쉽게 승리를 챙겼던 경기. 아스날은 지난 라운드를 마지막으로 에메리 감독을 경질하고 륭베리 감독대행을 임명. 아스날은 유로파일정에서 꾸준히 1.5군으로 운영하고 있고, 이번 경기에서도 그 방침을 고수할 가능성이 높다(이번 경기 대패하지 않는 이상 다음라운드 진출은 확정된 상태). 현재 리그에서도 긴 무승으로 인해 고전하고 있는 아스날이기 때문에, 이번 유로파 원정에서도 풀전력을 투입하지는 않을 것. 리에쥬는 유로파 앞선 홈 일정 2경기를 모두 잡아냈으며, 에몬드-레스티엔 등의 공격전개는 흔들리는 아스날을 상대로 홈에서 충분히 통할만한 전력이다. 최근 좋지않은 흐름이 유로파 일정에서도 이어지고있는 아스날이기에, 또다시 유망주 조합을 꺼내들었다가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스탕다르리에주의 승리를 예상한다.
 
 
 
 
 
 
 
스탕다르리에주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