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은 지난 시즌 리그 2위, 챔스 우승을 차지하며 2000년대 들어 최고의 시즌을 보내는데 성공했다. 클롭 체제에서 성공적인 시즌을 보낸 리버풀은 큰 변화 없이 이번 시즌에 돌입한다. 대니 잉스의 완전 이적을 제외하면 특별한 로스터 변화는 없었다. 리그 16경기 15승 1무 0패 기록.
왓포드는 자비 그라시아 감독 체제에서 세 시즌째를 맞이한다. 지난 시즌 후반기 부진으로 11위까지 처졌으나, 중위권 클럽 치고는 탄탄한 전력을 보여왔기 때문에 이번 시즌 역시 기대해볼 수 있다.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윙어 사르를 영입하며 파괴력을 더했다. 그러나 시즌 초반 연패가 이어지며 프롤레스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이후 키케 감독으로 교체되었으나, 지난 12월 초 성적부진을 이유로 키케 감독마저 경질됐다. 12월 초, 과거 뉴캐슬 감독대행 경력이 있는 니겔 피어슨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리그 16경기에서 1승 6무 9패 기록.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리버풀이 모두 승리했다. 리버풀은 리그에서 압도적인 행보를 보이고있고, 특히 홈에서 8경기 모두 승리했다. 비록 주중 챔스 원정 일정을 소화하긴 했지만, 주중 일정 이후에도 준수한 경기력을 보여왔던 리버풀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왓포드는 최악의 부진으로 인해 벌써 두 번이나 감독을 교체했으며, 피어슨 감독 부임 이후 첫 경기에서 크리스탈팰리스 상대로 홈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어찌됐든 3연패로부터 탈출했기 때문에 나름의 성과라고도 볼 수 있겠지만, 리버풀 원정과 같은 가장 힘든 일정 앞에서 이변을 만들어낼만큼의 변수는 찾아보기 어렵다. 얀마트, 홀레바스 등 주전 풀백 자원들의 결장가능성 역시 왓포드에는 악재로 작용할 것. 리버풀의 승리를 예상한다.
리버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