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축구분석] 23:30 쾰른 vs 레버쿠젠

등록일 : 2019.12.14 (토) 13:00
왕십리김흥국 | 조회수 : 78
0
추천
0
댓글

쾰른은 승격팀으로, 지난 시즌 2부리그 1위로 여유있게 승격에 성공했다. 오랫동안 1부리그에 몸담아왔던 팀답게 자산규모는 어지간한 1부 중위권 팀들과 맞먹는다.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수비형 미드필더 엘리 스키리, 세바스티안 보르나우 등 1부리그에서 충분히 활약할 수 있는 선수들을 영입하며 잔류의지를 밝혔다. 리그 14경기에서 2승 2무 10패 기록.

 
레버쿠젠은 지난 시즌 4위를 기록했고, 팀내 유망주인 카이 하베르츠가 성장하면서 팀 공격을 이끌고 있다. 레버쿠젠은 부진하던 지난 12월, 피터 보츠가 새롭게 부임한 이후 좋은 흐름을 보이며 반등에 성공했다. 올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레프트 윙어 브랜딧을 이적시켰으나, 케렘 데미르바이를 영입하며 중원 보강에 힘썼다. 리그 14경기 7승 4무 3패 기록.
 
쾰른은 득점력 자체는 나쁘지않지만, 홈과 원정을 가리지않고 평균 2실점 이상 허용하고 있기 때문에 잘 싸우고도 패하는 경기의 비중이 높다. 레버쿠젠은 최근 4경기에서 3승 1무로 상승세고, 원정에서도 평균 1.7득점을 올리며 원정에서 안정적인 승리를 챙길 수 있는 득점을 올리고 있다. 레온 베일리, 카이 하베르츠 등 공격의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있는 선수들도 모두 복귀한 상황이기 때문에, 쾰른 상대로 찍어누르는 경기력을 기대해볼 수 있다(타의 부재는 벤더, 웬델이 충분히 커버할 수 있음). 레버쿠젠의 승리를 예상한다.
 
 
 
 
 
 
 
레버쿠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