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오렌티나는 지난 시즌 14위를 기록했고, 시즌 막판 부임했던 벤센조 몬텔라 감독 체제를 유지했다. 몬텔라 감독도 부임 이후 별다른 반등을 보였던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번 시즌 역시 불안하기 짝이 없다. 폴 리롤라, 에릭 풀가르 등 몇몇 선수들의 영입이 있었으나 반등여부는 미지수다. 리그 15경기에서 4승 4무 7패 기록. 주전 윙어 리베리, 플레이메이커 체사, 센터백 페쩰라 등 다수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인터밀란은 지난 시즌 4위로 다시 한 번 순위가 떨어졌고, 올 여름 콘테 감독을 영입하며 명가재건을 꿈꾸고 있다. 이카르디를 다시 한 번 지켜낸 인터밀란은 로멜루 루카쿠, 바렐라, 산체스, 폴리타노 영입으로 단숨에 두터운 공격진을 구성했다. 고딘까지 영입하며 이번 시즌 달라진 경기력을 기대해볼 수 있는 상황. 리그 15경기에서 12승 2무 1패 기록. 알렉시스 산체스가 결장하고 있고, 주전 미드필더 니콜로 바렐라와 센시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인터밀란이 1승 1무로 앞섰고, 피오렌티나 홈에서는 3-3 무승부 기록. 피오렌티나는 최근 칼리아리-헬라스베로나-레체 등 충분히 해볼만한 팀들을 상대로 4연패에 빠졌으며, 이번 경기에는 리베리까지 결장할 수 있기 때문에 강팀 상대로한 이변이 더욱 어려워 보인다. 인터밀란은 몇 시즌간 계속되었던 득점 부진을 루카쿠, 마르티네즈로 채우면서 가장 좋은 시즌 출발을 알렸고, 최근 리그 10경기에서 7승 2무 1패로 공수 밸런스가 매우 좋은 편. 원정에서는 7경기 모두 승리하고 있으며, 센시가 빠진 상황에서도 꾸준히 멀티득점에 성공하며 큰 영향을 받지않고있다. 인터밀란의 승리를 예상한다.
인터밀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