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테티엔은 지난 시즌 4위로 안정적인 경기력을 유지했다. 그러나 이번 여름이적시장에 프린턴트 감독이 새롭게 부임하며 변화를 택했다. 지난 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쳤던 센터백 윌리엄 살리바뿐만 아니라 플레이메이커 레미 카벨라가 이적하며 전력누수가 있었는데, 이번 시즌에도 전력을 유지할 수 있을지. 지난 10월초, 프린턴트 감독이 경질당하고 퓌엘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리그 17경기에서 7승 4무 6패 기록.
파리생제르망은 지난 시즌 네이마르의 부상과 감독 경질 등 여러 이슈들이 겹치는 상황에서도 압도적인 성적으로 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명성 높은 투헬 감독이 이번 시즌에도 함께하고, 네이마르를 제외하면 부상자들도 모두 돌아왔기에 때문에 이번 시즌도 리그 수준에 맞지 않는 엄청난 로스터를 자랑한다. 이카르디, 게예, 사라비아 등이 새롭게 합류했다. 리그 16경기에서 13승 0무 3패 기록.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모두 파리생제르망이 승리. 생테티엔은 홈에서 매우 강한 팀이지만, 생테티엔마저도 생제르망 상대로는 최근 홈 5경기에서 1무 4패에 그치고있다. 생테티엔은 세트피스 수비가 좋은 팀이고, 퓌엘 감독 부임 이후 5승 2무 2패로 뚜렷한 상승세다. 그러나 생제르망은 네이마르-음바페가 모두 복귀한 상황이며, 유럽 최강팀들 상대로도 대등한 경기력으로 챔스 일정을 마친 상황. 생테티엔은 측면 공격의 강점을 활용한 카운터어택이 매력적인 팀인데, 생제르망은 네이마르-음바페가 워낙 위협적이기 때문에 생테티엔이 날개를 넓게 펼치기 어렵다. 생제르망을 홈으로 불러들일 때마다 잘 싸워왔던 생테티엔이지만, 그들의 반격은 거의 없었다. 생제르망도 게예와 킴펨베가 부상당하며 중원에 구멍이 생겼지만, 마르퀴뇨스가 건재하고 베라티 역시 복귀를 눈앞에 두고있기 때문에 큰 타격은 아닐 것. 파리생제르망의 승리를 예상한다.
파리생제르망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