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KBL분석] 19:30 서울SK vs 원주동부

등록일 : 2018.12.12 (수) 12:14
쪽투더박 | 조회수 : 131
0
추천
0
댓글

서울 SK나이츠의 최근 경기 전적 : 1승 4패,휴식기 이후 치러진 인천 전자랜드 엘리펀츠와의 경기에서 무기력하게 30점차 당한 서울 SK나이츠는 직전 경기 완전히 다른 경기력을 선보이며 전주 KCC이지스를 상대로 9점차의 승리를 거뒀다. 팀의 토종 센터인 최부경의 활약이 꾸준한 가운데 팀의 에이스인 애런 헤인즈가 복귀 후 처음으로 헤인즈 다운 플레이를 선보이며 25득점 11리바운드를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이번 경기 역시 그의 활약이 승패를 좌우할 가장 큰 열쇠로 보인다. 이번 경기 헤인즈가 직전 경기와 같은 경기력을 보인다면 확실히 용병 싸움에서 앞설 것으로 보인다. 상대인 원주 DB의 용병인 리온 윌리엄스 역시 KBL리그의 경험이 많은 만큼 그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있는 헤인즈가 충분히 윌리엄스를 상대로 우위를 점할 것이다. 김선형과 최부경이 이끌고 있는 국내선수의 생산력 역시 밀리지 않는다. 최근 송창무를 주전으로 기용하는 변수 역시 높이를 보강하며 좋은 생산력을 보였기에 이번 경기 역시 높이에 문제는 없어 보인다.

 
원주 동주 프로미는 최근 5경기에서 3승 2패 기록 중이며,직전 경기 리그 최하위인 서울 삼성에게 덜미를 잡힌 원주 DB이다. 상대의 득점력을 제어하지 못한 가운데 국내 선수인 박지훈이 커리어 하이인 23득점을 선보이며 쾌조의 컨디션을 보였지만 다른 국내선수들의 활약이 미비했던 가운데 팀은 패배했다. 탄탄한 포워드진과 끈적한 수비를 선보이고 있는 원주 DB이지만 여전히 득점에 대한 아쉬움은 이어지고 있다. 최근 활약이 좋은 윌리엄스가 이번 경기 역시 골밑에서 힘을 이용해 좋은 득점력을 보이겠지만 헤인즈가 살아나고 있는 부분은 상당히 부담스럽다. 헤인즈가 좋은 득점력을 이번 경기에서도 선보인다면 수비에 대한 해답을 찾기는 어려워 보이며 윌리엄스 역시 득점력에서는 확실히 열세의 경기를 선보일 전망이다. 마커스 포스터의 득점력을 기대하겠지만 포스터 역시 외각보다는 프론트코트의 공격을 선호하는 만큼 상대의 두터운 높이 역시 부담스러워 보인다.
 
양팀 올 시즌 맞대결 상대 전적 1승 1패의 팽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이번 경기 홈에서 치러지는 만큼 홈팀 SK나이츠의 분위기가 더 좋아 보인다. 특히 지난 경기 드디어 자신의 득점력을 선보였던 헤인즈의 좋은 공격력이 팀의 승리를 가져온 만큼 이번 경기 역시 그에게 기대를 걸어 볼 만 하다. 이번 경기 헤인즈의 활약과 최부경, 송창무등의 튼튼한 빅맨자원들이 DB의 포워드진에게 높이에서 우위를 점할 것으로 보이며 DB의 국내선수들의 아쉬운 활약은 이번 경기 역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필자는 홈팀 SK나이츠의 승리를 추천한다.
 
 
 
 
 
 
 
서울SK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