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축구분석] 04:30 프라이부르크 vs 바이에른뮌헨

등록일 : 2019.12.18 (수) 13:14
대구불빠따 | 조회수 : 88
0
추천
0
댓글

■ 프라이부르크

프라이부르크는 지난 시즌 13위로 잔류에 성공했다. 구단 자산규모가 워낙 작다보니 부진했다는 평을 하기 어렵다. 이번 시즌도 슈트라이히 감독 체제로 팀을 꾸리게 됐다. 여름 이적시장에서 확실한 전력보강은 없었지만, 권창훈-정우영 등 한국의 젊은 윙자원들을 영입했고 베테랑 라이트백 조나단 슈미드 역시 영입했다. 리그 15경기에서 7승 4무 4패 기록. 

 

■ 바이에른뮌헨

바이에른뮌헨은 지난 시즌 리그 1위를 기록하며 7시즌 연속 우승에 성공했다. 그러나 챔피언스리그에서의 부진, 그리고 리그에서도 승점 2점차로 간신히 1위를 차지하는 등 불안한 모습들이 있었다. 코바시치 감독 체제는 유지한 바이에른뮌헨은 훔멜스를 이적시키고 파바드-루카스 헤르난데스 등 센터백 보강에 힘썼다. 최근 쿠티뉴 임대까지 성공했다. 별다른 상승곡선이 보이지않자, 바이에른뮌헨은 코바시치 감독을 경질했다. 한스-디터 플리크 임시감독 체제로 당분간 일정을 소화할 것. 리그 15경기 8승 3무 4패 기록.

 

■ 주요 부상자 명단 (GTD : 출전여부 불투명)

- 프라이부르크 : 필립 라인하르트(주전 센터백, GTD), 루카 발드슈미트(백업 윙어)

- 바이에른뮌헨 : 킹슬리 코망(주전 윙어), 코렌틴 톨리소(백업 풀백 GTD), 니코 슐(주전 센터백, 시즌아웃), 루카스 헤르난데스(주전 센터백)

 

■ 코멘트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모두 무승부를 기록했다. 프라이부르크는 페데르센을 중심으로 한 세트피스 공격이 주요루트로 활용되고 있다. 홈에서는 4승 2무 1패로 매우 안정적인 경기력을 자랑하고 있다. 바이에른뮌헨이 플리크 감독 체제에서 도르트문트, 뒤셀도르프를 완파하며 출발이 좋았지만, 최근 2경기에서 레버쿠젠-묀헨글라드바흐에 역전패를 허용하며 자존심을 구겼다. 원정에서 3승 2무 2패로, 바이에른뮌헨이라는 이름에 걸맞지않는 기록을 내고있으며 이미 플리크 감독 체제에서도 원정에서는 불안한 경기력이 나오고있다. 홈에서 아직까지 6실점만 허용하고있을 정도로 짠물수비를 자랑하는 프라이부르크이기에, 바이에른뮌헨 상대로도 멀티실점을 막아낼 수 있을 것.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