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마드리드는 지난 시즌 리그 3위에 머물렀으나 챔피언스리그에서 다시 한 번 우승을 차지했고, 올 여름에 지네딘 지단 감독과 간판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팀을 떠나면서 개혁의 시기다. 스페인 국가대표팀을 맡고 있던 로페테기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코바시치 또한 첼시로 임대를 떠났다. 대신 첼시의 주전 골키퍼 쿠르투와를 영입했고, 초특급 유망주로 평가받는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와 라이트백 오드리오졸라 영입 등 내실을 다지는데 주력했다. 그러나 리그에서의 부진으로 인해 로페데기 감독이 빠르게 경질당했고, 산티아고 솔라리 임시 감독 체제로 아홉 번째 경기에 나선다(앞선 8경기는 7승 1패). 주전 포백 모두 복귀했으나, 수비형 미드필더 카세미루와 나초는 아웃이다. 챔스 앞선 5경기에서 4승 0무 1패 기록 중 이다.
CSKA 모스크바는 러시아리그에서 8승 6무 3패로 4위에 머물러있으며, 챔스 앞선 5경기에서 1승 1무 3패를 기록했다. 적잖은 선수들이 빠져나간데다 부상자들도 적지않기 때문에 치고올라가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자고예프-빅토르 바신 등 각 포지션의 핵심 멤버들이 모두 아웃된 상태다.주전들의 공백과 원정이라는 어려운 상항,지금의 모스크바는 경기력도 떨어져 있는 상항, 유럽파 진출도 힘들어 보인다.
러시아에서 열린 첫 맞대결에서는 모스크바가 1-0으로 승리했다. 로페데기 체제에서 연패를 거듭하던 마드리드는 러시아 원정에서도 패하며 힘든 시간을 보내왔다. 그나마 솔라리 감독이 부임한 뒤부터는 지난 에이바르 원정을 제외한 모든 일정에서 승리하고 있으며, 일단 주전 수비수들의 복귀로 수비의 안정감을 되찾은 상황이다. 마드리드는 이미 챔스 16강 진출을 확정짓긴 했지만 1위 자리가 확정된 것은 아니고, 모스크바는 이번 경기에서 승점을 얻어야만 유로파 진출 가능성이 있지만 러시아가 아닌 곳에서의 모스크바의 경기력은 큰 기대를 하기 어렵다. 레알마드리드의 승리를 예상한다.
레알마드리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