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흐타르 도네츠는 우크라이나 리그의 독보적인 팀으로, 올 시즌에도 리그 14승 3무 1패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몇 시즌간은 유럽 무대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보이지 못했는데, 올 시즌에는 어떨지. 챔스 앞선 5경기에서 1승 2무 2패로 썩 좋지 않다. 샤흐타르를 이끌고 있는 마를로스-타이손 등 브라질 선수들은 복귀했으나, 페르난도는 여전히 아웃이다.
올림피크리옹은 지난 시즌 3위로 만족할만한 시즌을 보냈고, 특히 87득점/43실점으로 단순 강팀 이상의 지수를 보였다. 여름 이적시장에서 디아카비-괴벨스 등 유망한 자원들을 넘겨준 것은 아쉽지만, 지난 시즌 임대영입으로 대박을 쳤던 탕귀 은돔벨레를 고작 7.2M으로 영입하며 강력한 중원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리그 16라운드 현재 8승 4무 4패로 시즌 초반의 부진으로부터 벗어나고 있는 모양새. 챔스 앞선 5경기에서는 1승 4무를 기록했다. 탕귀 은돔벨레가 주말경기에서 부상당해 이번 경기 출전이 불투명하다.
프랑스에서 열린 두 팀의 첫 맞대결에서는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샤흐타르는 원정에서도 전혀 밀리지 않는 경기력으로 후니오르 모래스가 먼저 두 골을 넣었는데, 후반 총공세에 나선 리옹이 두 골을 만회하며 간신히 무승부를 만들어냈다. 이번 경기 승패에 따라 챔스 진출과 유로파 진출이 갈릴만한 경기. 샤흐타르의 브라질 공격 자원들의 개인전술이 꽤나 까다롭고, 올림피크리옹은 홈에서도 이러한 공격에 크게 고전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그러나 나머지 전력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하고 있는 리옹이 공격력으로 충분히 맞불을 놓을 수 있고, 이번 대회에서 샤흐타르는 특유의 홈 전력을 제대로 보이지는 못하고 있다. 올림피크리옹이 챔스 진출권을 샤흐타르에 빼앗기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올림피크리옹의 승리를 예상한다.
올림피크리옹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