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터시티와의 원정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한 노리치시티, 리그 2연패에서 벗어나는데 성공했다. 최근 10경기 1승3무6패로 여전히부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지만 최근 5경기만 보면 7득점 7실점 1승2무2패로 속절없이 무너지던 수비진이 DF 짐머만의 복귀 후 어느정도 안정을 찾았고 FW 푸키,칸트웰, 부엔디아 3인방을 중심으로 공격이 살아나고 있다는 것이 긍정적인 부분, 부상병동이나 다름없었던 전력누수도 FW 드르미치 DF 핸리 클로제 외에는 대부분 회복해 팀의 반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원정에 나서는 울버햄튼. 홈에서 토트넘 상대로 아쉬운 1-2 패배를 당해 리그 무패행진을 마감했다. 다만 리그컵 조기 탈락으로 인해 오랜만에 주중 휴식을 취하며 체력적인 부담을 덜어냈다는 것이 고무적인 부분, 강한 전방압박과 빠른 역습이 주무기인 울버햄튼의 팀 컬러를고려하면 유로파리그 일정으로 지쳐 있던 선수들의 휴식이 경기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진다. 더불어 MF 깁스 화이트 DF 블리의 기존 공백 외에 다른 전력누수가 없고 특히 공격적인 성향의 노리치시티 상대로는 울버햄튼의 강점을 충분히 살릴 수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최근 1승2무2패로 조금씩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노리치시티. 다만 기본적으로 공격적인 성향의 축구를 펼친다는 점에서 빠른 역습이 위력적인 울버햄튼 상대로는 상성이 좋지 않은 만큼 원정팀 울버햄튼이 노리치시티에 승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울버햄튼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