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레이커스와 덴버 너게츠가 1승을 놓고 월요일 맞대결을 펼친다. 레이커스는 2연패로 원정 5연전을 마무리했다. 앞서 열린 3경기는 잡아냈지만 피로가 쌓인 채로 만난 인디애나 페이서스, 밀워키 벅스를 상대로는 모조리 무릎을 물었다. 더 나쁜 소식이 있다. 간판스타인 르브로 제임스가 근육통으로 이 경기에 나서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 팀 연습도 걸렀다. 르브론 없이 서부 엘리트 팀을 만나야 하는 일정은 상당히 힘겨울 수밖에 없다. 앤써니 데이비스의 출전이 가능하고 발목이 좋지 않았던 카일 쿠즈마가 복귀하지만 르브론의 빈자리를 메우는건 쉽지 않다.
덴버의 상승세가 매섭다. 5연승을 내달리면서 서부 지구 2위 LA 클리퍼스를 반 경기 차이로 추격하고 있다. 줄곧 홈 연전이 이어진 만큼 이동거리가 길지 않은 레이커스 원정은 딱히 부담스럽지 않다. 저말 머레이, 니콜라 요키치로 이어지는 원투 펀치의 힘도 훌륭하다. 서부 컨퍼런스 2위를 달리고 있는 팀답게 공수 밸런스도 매우 훌륭하다. 101.7점만 내주는 수비력은 리그 최강, 마이크 말론 감독의 전술을 이행하는 선수들의 높은 IQ. 토리 크레익이나 마리 비즐리처럼 수비력과 에너지를 겸비한 자원들의 응답도 훌륭하다. 원정 성적도 6승 5패로 기대이상이다.
르브론이 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아주 높은 레이커스다. 르브론이 빠진 레이커스는 잘 봐줘야 중상위권 팀 전력인게 사실.덴버의 승리를 예상한다.
덴버의 플핸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