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축구분석] 05:00 발렌시아 vs 맨유

등록일 : 2018.12.13 (목) 02:14
셀러부리티 | 조회수 : 147
0
추천
0
댓글

발렌시아는 지난 시즌 4위로, 마르셀리노 감독 체제 하에 완벽한 반등에 성공했다. 밝은 비전을 제시한 팀에 필요한 것은 적절한 투자. 지난 시즌 임대로 잘 활용했던 콘도그비아를 완전영입했고, 스트라이커 케빈 가메이로 - 바추아이, 그리고 센터백 디아카비 등을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지난 시즌 스트라이커로 활용되었던 시모네 자자는 토리노로 임대를 떠났다. 준수한 자원들이 합류한 이번 시즌에는 좀 더 치고나갈 수 있을지. 리그 15라운드 현재 3승 9무 3패로 너무 많은 무승부를 기록하고 있다. 주전 미드필더인 다니 파레호가 복귀하여 직전 경기 득점까지 성공하며 오랜만에 승리를 안겼으나, 직전 레알마드리드 원정에서 힘없이 패했다. 챔스 앞선 5경기에서 1승 2무 2패를 기록했다. 주전 레프트백 호세 가야가 징계로 결장하고, 케빈 가메이로와 가브리엘 파울리스타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지난 시즌 부진했던 블린트를 아약스로 내보내는 한편, 중앙 미드필더 프레드를 샤흐타르로부터 영입하며 밸런스를 맞추는데 힘썼다. 확실하게 전력이 상승되었다고 보기는 어려운 상황. 리그 15라운드 현재 7승 4무 4패로 평범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챔스 앞선 5경기에서 3승 1무 1패를 기록했다. 산체스는 햄스트링 부상으로 아웃되고, 센터백 린델로프 역시 아웃이다. 안토니 마샬과 루크 쇼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잉글랜드에서 열린 첫 맞대결에서는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맨유가 홈이었음에도 주도권을 확실하게 가져가는 못했고, 유효슈팅은 더 많이 만들어냈으나 결국에는 득점에 성공하지 못하고 지루한 공방전이 계속되었던 경기. 맨유는 이미 16강 진출이 확정된 상황에서 이번 경기 승패에 따라 1위 진출까지도 바라볼 수 있는 상황인 반면, 발렌시아는 이번 경기 결과가 순위변동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고 이미 유로파 진출이 확정된 상황이다. 리그에서도 꽤나 고전하고 있는 발렌시아이기 때문에 이번 일정에서 1군 풀전력을 활용할 가능성은 낮다. 맨유도 이름값을 제대로 해내지는 못하고 있지만, 유독 이번 대회 원정 앞선 2경기에서 영보이스, 유벤투스를 모두 잡아내는 등 강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주말 리버풀과의 원정경기가 잡혀있어 맨유 역시 풀전력을 투입하지는 않겠지만, 발렌시아보다는 동기부여가 큰 경기라는 점은 자명하다. 맨유의 승리를 예상한다.
 
 
 
 
 
 
 
맨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