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NBA분석] 10:00 브루클린 vs 뉴욕

등록일 : 2019.12.27 (금) 09:00
스타킹냄시 | 조회수 : 73
0
추천
0
댓글

먼저 홈 팀 브루클린 네츠는 직전 경기인 애틀랜타 호크스와 홈 경기에서 10점 차 승리를 거두었다. 3쿼터까지만 해도 치열한 득점 공방전을 주고 받았으나 4쿼터 수비 코트에서 상대 에이스인 트레이 영을 더블팀 수비로 묶어냄과 동시에 타우린 프린스,자렛 앨런,디안드레 조던 이 세명의 빅맨들이 번갈아가며 수비 리바운드를 적절하게 걷어내면서 앞선에 배치된 선수들의 야투도 동시에 살아나는 선순환이 반복된게 승리에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부상으로 결장중인 카이리 어빙의 출전 여부가 불투명한 가운데 어빙을 대신하여 1옵션으로 나서고 있는 스펜서 딘위디를 중심으로 앞선에 배치된 선수들의 최근 득점력이 나쁘지 않기에 이 점에 승부를 건다면 충분히 좋은 경기를 기대해볼 수 있다.

 

이에 맞서는 원정 팀 뉴욕 닉스는 직전 경기인 워싱턴 위저즈와 홈 경기에서 6점 차로 패배했다. 3연패 포함하여 최근 5경기에서 1승 4패의 좋지 못한 흐름을 보이고 있는 뉴욕은 바렛,줄리어스 랜들 등 프런트코트에 배치된 선수들이 나란히 두 자리수 득점을 올리며 공격에선 확실히 분전하는 모습이 보였지만 브래들리 빌,트로이 브라운 주니어,가레이 페이튼 2세 등으로 구성된 워싱턴의 앞선 자원들이 전개하는 순간적인 돌파를 제어하질 못한게 아쉬움으로 남았다. 30개의 팀 가운데 수비 지표 부문에서 대부분 최하위를 기록중인 워싱턴을 상대로도 승리를 가져오지 못한 사운데,아킬레스건 부상으로 지난 경기를 결장한 마커스 모리스의 출전 여부가 불투명한 가운데 워싱턴 만큼이나 무시무시한 화력을 자랑하는 브루클린을 상대로 원정에서 1승을 기대하기에는 무리가 따른다.

 

수비력이 썩 좋지 못하다는 공통점을 지녔지만 현재 팀 내 등록된 로스터만 비교했을땐 객관적인 전력차에서 브루클린이 확실히 앞서고 있고 이 부분에서 승부가 갈리지 않을까 싶다. 따라서 이 경기 홈 팀 브루클린 네츠의 무난한 승리를 예측해본다.

 

 

 

 

 

 

브루클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