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비야는 지난 시즌 6위를 기록했고, 시즌 막판 호아킨 카파로스 감독까지 부임하며 반등을 노렸으나 최상위권 복귀에는 실패했다. 올 여름 로페데기 감독이 새롭게 부임. 벤 예데르-파블로 사라비아-루이스 무리엘 등이 팀을 떠났으나 로니 로페스-루카스 오캄포스 등을 영입하며 좀 더 젊은 팀으로 거듭났다. 리그 18경기에서 10승 4무 4패 기록.
아틀레틱빌바오는 지난 시즌 8위로, 시즌 초반 극도의 부진을 겪었으나 12월 초 가이즈카 가리타노 감독 부임 이후 뚜렷한 상승세로 중위권까지 치고올라섰다. 빌바오는 올 여름이적시장에서 별다른 움직임을 보이지 않았다. 리그 18경기에서 7승 7무 4패 기록.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모두 홈팀이 승리하며 1승씩 나눠가졌다. 세비야는 로페데기 감독 체제에서 다시 한 번 안정감을 되찾았고, 홈에서 4승 2무 2패로 준수한 기록을 유지하고있다. 전반기 막판 주춤하는 모습이 있었지만, 충분한 휴식을 취했기에 반등을 기대해볼 수 있다. 빌바오는 지난 11월 상승세였지만, 최근 3경기에서 1무 2패로 주춤하고 있다. 핵심 윙어 무니아인의 부재로 인해 공격을 풀어나가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번 경기에는 카파까지 결장할 수 있기 때문에 공격전개에 큰 어려움을 겪을 것. 빌바오는 에이바르-레알마드리드 등 까다로운 팀들을 상대로 2경기 연속 0-0 무승부로 나름의 성과를 얻어내긴 했지만, 비록 폭발력이 뛰어나진 않지만 꾸준히 득점에 성공하고있는 세비야를 상대로는 무승부를 만들어내기 어려울 것. 세비야의 승리를 예상한다.
세비야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