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랭킹 23위 카자흐스탄은 '유럽형 장신 군단'이다. 주전 멤버 상당수가 국가대표팀에서 오랫동안 손발을 맞춰 왔다는 점도 경계해야 할 대목. 하지만, 라이트 즈다노바를 제외한 나머지 포지션 애서는 한국과 비교해서 아직은 공격 파워, 스피드, 서브 등에서 다소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레프트 아나쿨로바와 베레스노바는 전성기가 지난 선수들 이다. 또한, 세터 아킬로바의 경기 운영 능력도 이다영 세터보다 한수 아래 기량.
세계랭킹 9위 한국은 이란, 인도네시아를 가볍게 제압하고 순항하고 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예선에서 만난 카자흐스탄에 3-1(25:9, 25:14, 28:30, 25:20)를 기록한 기억도 있는데 당시 팀내 최다득점을 기록한 이재영(21점)과 김수지(13점)가 이번 대회에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고 3세트를 빼앗겼던 이유는 1,2세트를 너무 쉽게 이기면서 방심을 했고 체력안배차 많은 시간을 뛰지 않았던 김연경을 비롯해서 주축 선수들을 3세트에 잠시 뺐던 이유 때문 이였다.
카자흐스탄이 결코 방심해서는 안 될 상대이고 2018년 보다 센터 아니코노바의 경기력이 향상되었다고 하지만 한국팀 보다 한수 아래 전력에 있다는 것은 부인할수 없는 사실 이다. 한국 승리 가능성을 추천 한다.
한국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