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은 앞선 예선에서 3승 0무 0패로, 보루네오-인도네시아-태국 등을 완파하고 본선에 진출했다. 박항서 감독이 국대와 함께 이끄는 23세이하 팀으로, 예선 이후 각종 친선일정과 동남아시아게임에서도 단 한 번도 패하지않고 10승 3무로 상승세다. 가장 최근 바레인과의 친선전에서는 1-2로 패했지만, 이전까지의 평가전에서 워낙 강했기 때문에 이번 대회에서도 충분히 자신감을 보일 수 있을 것.
아랍에미레이트는 앞선 예선에서 2승 1무 0패로, 레바논-몰디브 등을 완파했고 사우디와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후 친선매치에서 4승 2무 0패를 기록했는데, 중동 강팀들과 상대해도 밀리지않는 모습을 보였으나 대부분 홈에서 치른 일정이었기 때문에 이번 대회 경기력은 지켜볼 필요가 있다. 최근 친선매치에서 한국과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중립지역인 태국에서 열리는 본선이다. 지난 10월 베트남에서 열린 친선 맞대결에서 1-1 무승부를 기록. 아랍에미레이트는 중동국가들과의 매치업에서도 밀리지않을 정도로 경쟁력을 갖춘 팀이지만, 베트남 역시 피지컬에서의 열세를 극복해낼 수 있는 활동량과 개인전술을 가지고있다. 베트남에서 새로운 에이스로 떠오른 하득찐이 지난 맞대결에서도 골맛을 봤고, 선제실점을 허용하더라도 이를 추격하는 힘이 좋은 베트남이기에 전력의 열세에도 패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